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중부판/캠퍼스 소식]극동대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극동대(총장 한상호)는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2단계 진입을 위한 사업추진단’(단장 조한진 에너지IT공학과 교수)을 발족했다. 사업단은 산업형 장비기반 에너지 디바이스 과정, 스마트팜 토털케어 과정 등 2개 전공을 운영한다. 사업단은 기업들과 학생 선발, 공동교육과정 설계·운영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학협력 맞춤형 인재를 집중 양성한다. 조한진 단장은 “대학과 기업이 산업현장의 미스매치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해 지역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선진국형 미래지향형 산학협력 선도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텍(총장 직무대행 오용택)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노보텔앰배서더에서 ‘2019 평생능력개발 온라인훈련 사업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평생능력개발 온라인훈련 △e러닝 콘텐츠 개발 △마이크로 콘텐츠 개발 △가상훈련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구축사업 소개를 비롯해 발표자와 참석자 간의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호서대
(총장 이철성)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ETRI 기술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을 조성하고, 중국 난징시 신형연구개발기구와의 연구사업에 ETRI 특허기술을 활용하기로 했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과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최근 구청에서 ‘북적북적 오정&한남 청춘스트리트’ 오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8월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모델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올해부터 4년간 총 사업비 262억 원이 투입된다.

○…선문대 황선조 총장은 최근 과테말라 대통령의 부인 파트리시아 마로킨을 비롯해 멕시코, 볼리비아, 페루 국회의원 5명 등의 방문을 받았다. 황 총장은 이 자리에서 선문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청주대
(총장 정성봉)가 ‘2019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할 청주시민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주대 영화학과가 ‘영상문화도시 청주 조성’을 위해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해온 것이다. 올해는 연기자 교육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청주시 주요 명소에서 영화를 촬영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다음 달 9일 개강한다. 교육은 12월까지 10개월이다. 수강비는 없다. 김경식 교수(영화학과)는 “이 사업을 통해 고용·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주가 영화 드라마 배우 인력 양성의 거점지역으로서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