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공정률 41% 돌파한 은평구 `녹번역e편한세상캐슬`, 숲세권·역세권 입지로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녹번역 인근 대형 브랜드 아파트가 잇따라 신규 입주를 시작하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은평구 응암동과 녹번동은 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약 680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작년 10월 힐스테이트녹번(952가구)의 입주했으며, 지난달 녹번동 래미안 베라힐즈(1305가구)가 신규 입주를 시작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e편한세상공식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응암동 소나무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녹번역 일대 대규모 신규 물량이 공급될 전망으로 향후 브랜드 아파트 간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중 입주가 예정된 단지 중 가장 큰 규모의 브랜드 단지인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내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응암2주택재개발구역에 들어서는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0개동, 총 244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이 시공 중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따르면 2018년 12월 기준 41.93%를 돌파하며 2020년 5월 입주를 위해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전용면적은 39㎡~59㎡ 소형 평형부터 84㎡~114㎡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3호선 역세권 단지로 도보 5분 거리에 녹번역이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 정류장에는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풍부해 서울 강북 및 강남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이 연신내역을 통과할 예정으로 대중교통망이 확대될 전망이다.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은 단지 내 사우나, 골프장, 헬스장 등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독서실, 스터디룸 등 풍부한 학습 공간을 조성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 시설로는 은평초가 단지 맞은편 위치하며, 영락중, 녹번초 등이 인근에 있다.

해당 단지는 숲세권 아파트로 백련산이 단지와 맞닿아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북한산이 인근에 있어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은평구청입구사거리를 중심으로 은행, 우체국, 병원, 약국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모여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멀지 않은 곳에 이마트 은평점과 NC백화점 불광점 등 대형 쇼핑센터가 위치해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기 편하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