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광주문화재단, 월요콘서트 출연단체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월요콘서트 공연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이 매주 월요일 빛고을시민문화관 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공연하는 ‘월요콘서트’에 참여할 클래식 전문 연주단체를 모집한다.

올해 월요콘서트는 클래식으로 차별화된 무대를 위해 바로크 음악을 집중 공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오는 4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휴가철·하절기 7, 8월 제외) 매주 월요일 총 20회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문화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재단 자체 기획공연 3회를 제외한 17개 공연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출연료 150만원 ▲공연장 및 부대시설 지원(조명, 음향 장비 등) ▲공연 안내 보조인력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연 역량을 갖춘 광주지역 활동 예술단체(팀원 4명 이상)로 60분 이내 소공연장에 적합한 공연이면 가능하며, 장르는 클래식(바로크 시대 음악으로만 프로그램 구성)으로 제한한다.

신청방법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광주문화재단(www.gjcf.or.kr) 혹은 빛고을시민문화관(bitculture.gjcf.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단체는 오는 3월 8일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