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KB국민은행, 베트남 하노이지점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조남훈 KB금융지주 글로벌전략총괄 상무,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전무, 권태두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지점장,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최창수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상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0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하노이지점'을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은 지난2011년부터 영업 중인 호치민지점에 이은 베트남 내 두 번째 지점으로,최근 베트남의 개발 및 투자,한국기업 진출이 집중되고 있는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더불어 기존에 진출한KB증권, KB손해보험 등KB금융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내 전담조직 운영을 통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 중이며,이를 기반으로 현지 리테일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허인 행장은 “KB국민은행은 신남방정책의 중심 국가인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지점을 설치함으로써 베트남 북부지역에 진출한 기업에 대한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IB시장,자본시장,디지털뱅킹 서비스 및K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원스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