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국민銀, 베트남 하노이지점 개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머니투데이

20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열린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설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조남훈 KB금융지주 글로벌전략총괄 상무,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전무, 권태두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지점장,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최창수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상무.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0일 베트남 하노이지점 개점식을 가졌다.

개점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응우엔 반 주 베트남 중앙은행 은행감독원 원장, 베트남 현지 한국계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하노이지점은 2011년 문을 연 호치민지점에 이은 국민은행의 베트남 내 두 번째 지점이다.

허 행장은 축사를 통해 "신남방정책 중심 국가인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지점을 설치해 베트남 북부지역 진출 기업에 대한 여∙수신과 수출입금융 서비스에 나설 것"이라며 "IB(투자은행)·자본시장·디지털뱅킹 서비스와 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통한 원스톱 종합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에 전담조직을 설치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 뱅킹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지 개인금융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