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PSAT’의 최종 전략… 고퀄리티 문항으로 실전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무원 5급 공채 1차 PSAT가 다음 달 9일로 코앞에 다가왔다. 이에 단기간에 점수를 끌어 올릴 수 있는 PSAT 마무리 학습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마무리 학습을 위한 퀄리티 높은 모의고사 시험지를 찾고 있다면 메가피셋(PSAT) 전국모의고사 시험지가 있다. 지난 20일 출간된 ‘메가피셋(PSAT) 전국모의고사(1~4회)’는 지난해 12월부터 2월까지 시행됐던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의 4회차 시험지를 수록했다.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는 양질의 문항 퀄리티와 시험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의 호평을 받아 왔다. 특히 전국모의고사(1~3회) 시행 직후 응시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수험생들은 높은 만족도를 느낀다고 답했다.

이처럼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수험생들의 높은 만족도는 1회 모의고사 응시생 대비 4회 응시생이 약 126% 증가하는 등의 성과로 이어졌다.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의 가시적인 성장세에는 실전과 유사한 난이도와 고퀄리티의 문항도 한 몫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는 수험생 커뮤니티 내에서도 문항 퀄리티가 뛰어나다는 후기가 잇따라 올라올 정도로 실제 수험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본고사를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나서려는 수험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시험지 판매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고 말했다.

PSAT를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기존 기출문제를 통해 마무리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정석처럼 여겨지고 있다. 실제로 합격자들 역시 퀄리티가 높은 시험 문항으로 실력을 점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마무리 학습법이라고 조언한다.

메가PSAT 전국모의고사 시험지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피셋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