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망 받는 운동선수에서 논현동에서 수십억 대의 매출을 올리며 ‘논현동장사꾼’으로 불리기까지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와 창업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로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광수TV’가 특별한 구독자 공약을 내세워 주목받고 있다.
올해 1월 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광수TV(논현동장사꾼 채널)는 유튜버 성광수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로 외식, 요식업과 관련한 창업 콘텐츠로 화제가 되고 있다. 첫 콘텐츠 게재 후 40일 만에 누적 조회 수 약 30만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구독자 수 1천 명을 달성하면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광수 TV는 26년 간 쌓아온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구독자 20만 명 돌파 시 1명의 창업자를 선정해 전액 무료로 창업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앞으로 1년에 2명씩 매년 무료 창업을 지원할 계획도 있다.
광수 TV를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성광수는 “지난 26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보다 많은 이들과 공유함으로써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주들이 굳이 겪지 않아도 될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가게를 열어 성공적으로 자리 잡게 되는 순간까지 리얼리티 콘텐츠로 유튜브에 게재할 계획이며 이러한 콘텐츠들이 실질적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면서 “현재 자영업자들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취업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자신만의 가게를 꿈꾸는 이들에게 길라잡이가 될 수 있는 채널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구독자 20만 명 공약 이벤트 신청은 광수TV 이벤트 영상에 자신이 창업을 해야 하는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구독자 수가 달성되면 댓글 신청자 가운데 10명을 후보로 선발해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최종 한 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1인은 광수 TV에서 창업비용 전액을 부담해 자신만의 가게를 차릴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