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전과목 학습을 스마트학습 기기 하나로? 사교육비 줄이는 중등인강 밀크티중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매년 과도한 교육열과 사교육비가 골칫거리다. 사교육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이 시도되고 있지만 자녀 교육에 쓰이는 사교육비는 줄어들긴커녕 올해도 증가 수순을 밟았다.

중, 고등학생 기준 학원 단과목 비용은 20만원을 웃돈다. 고액 과외의 경우 한 과목 수업이 40만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주요교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만 학습해도 약 100만원의 사교육비가 지출되는 셈이다.

천재교육은 이처럼 값비싼 사교육비 걱정 없이 자녀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 중등인강 학습 서비스 밀크티중학을 제공하고 있다. 밀크티중학은 천재교육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하는 스마트학습 기기로 방대한 학습 콘텐츠가 수록돼 있다.

예비중등부터 예비고1인강까지 마련돼 있는 밀크티중학 ‘올패스 종합반’을 이용하면 중등, 고등 전 학년 전 과목 학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학원과 인터넷 강의처럼 과목별, 학년별로 신청할 필요가 없어 사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다.

밀크티중학에 수록된 모든 학습 콘텐츠는 교과서, 해법수학 등의 문제집을 발행하며 쌓았던 천재교육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천재교육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수준별 학습 콘텐츠와 맞춤형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주요 교과목인 중등영어와 수학의 경우 수준별, 영역별 강좌가 따로 마련돼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개념부터 심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수학과 영어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10분 달달 수학, 10분 깨툰 그래머, 3분 쿡쿡 연산 등이 마련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자도서관 서비스도 제공한다. 천재북클럽을 이용하면 천재교육의 다양한 도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을 이용하면 1,000권에 달하는 미국 도서를 만날 수 있다.

자녀의 학습을 도와주기 위해 담임교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1:1로 담임 교사가 주어지며 자녀의 학습 진도, 성향, 진로 등을 상담하고 학습을 독려한다. 이 때문에 자녀의 학습을 일일이 관리하기 힘든 학부모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밀크티중학은 기기 하나로 전과목을 학습할 수 있으며, 수행평가, 적성검사, 중등논술, 독서 등을 학습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는 학원과 중등인강의 장점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밀크T중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재교육 밀크T중학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천재교육이 진행하고 있는 밀크티 중학 7일 무료체험 이벤트에 참여하면 자사의 전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