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빗썸, 업비트, 업사이드에 이어 다섯번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국제 표준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코인원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인증을 획득하려면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분야 114개 항목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국내 가상통화 거래소가 이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다섯번째다. 앞서 고팍스가 지난해 국내 최초로 획득한 이후 업비트, 빗썸, 업사이드 등이 연이어 통과했다.
코인원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한 바 있다. 국내외 양대 보안 인증을 획득한 만큼 외부 기관을 통한 인증 및 컨설팅은 물론 자체적인 솔루션 운영을 통해 금융권 수준의 거래소 보안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이용자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의 투자, 정보보호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정보보호 관리를 통해 코인원 이용자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