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음성군, 코딩 교육·영어 프로그램 운영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 아동들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및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 함양을 위해 창의과학(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올해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창의과학(코딩교육)은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로봇교구 레고위두를 활용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친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어 미래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총 12회 지역 내 초등학교 16개 학교 37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음성군은 이와함께 초등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리 잉글리쉬 프로그램 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태블릿 PC를 활용하는 영어 교육으로 읽기, 쓰기, 듣기를 모두 할 수 있고 노래와 게임을 통한 학습으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 학생들에게도 호응이 좋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코딩교육과 영어교육 지원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글로벌한 인재양성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며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