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천경제자유구역)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천=뉴시스】 김민수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내 유수기업의 연구소 유치를 위해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연구소 용지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 용지 공급은 경제자유구역의 국내외 기업에 동일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중앙 정부의 투자유치 지원제도 개편 방향에 발맞춰 유수의 국내 기업 R&D 센터 유치를 통해 융복합 산업 허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주 대상 주요업종은 자동차 및 항공 등 부품소재, ICT 융합, 바이오·헬스케어, 전기·전자 분야 등이며 부지용도는 근린생활시설 등을 건축할 수 있는 부용도가 20% 이하로 허용돼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28일까지 경제청 신성장산업유치과에 입주기업 심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제청은 입주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공급대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선정된 기업들은 경제청과 협상을 거쳐 5월 중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진용 경제청장은 “이번 분양은 현행 법령체계에서 국내 유망 강소기업에게 입주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이다”며 “인천경제자유구역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산학연 클러스터 및 첨단산업의 R&D 허브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ms020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