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시간?장소 제약 없이 업무수행 가능한 스마트워크 구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1일부터 은평구 직원이면 누구나 모바일 행정포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내부 행정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모바일 행정포털은 업무 수행에 사용되는 여러 행정시스템을 통합, 제공하는 은평구 행정포털을 스마트폰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평구는 모바일 행정포털을 통해 한파, 폭염, 폭설, 집중호우 등 재난· 재해 시 신속한 상황 전파 및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 직원과 1:1로 매칭 돼 있는 침수취약가구 및 독거어르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취약 계층의 보호와 안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돼 민원 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게 됐다.
이와 함께 업무공지, 언론보도 등 행정포털 게시판을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민원처리현황, 결재문서, 당직근무자 등을 외부에서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구 관계자는 “시간 · 장소 제약 없는 모바일 행정포털을 통해 직원들은 워라밸이 가능하게 됐고 직원이 행복해야 주민도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시대를 앞서나가는 스마트한 은평구가 되도록 특성화된 서비스를 발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시스템 발전과 더불어 사용자 보안의식 강화를 위한 교육도 병행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정책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