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진안군 "진안고원 매력 유튜브로 만나요"…체널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진안군이 공식 유튜브 채널 ‘진안고원’을 개설했다.(진안군제공)2019.02.21/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이 공식 유튜브 채널 ‘진안고원’을 개설했다.

진안군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진안고원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동영상 공유 채널인 유튜브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진안군은 지난해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를 통해 주민‧팔로워들과 쌍방향 소통을 해왔다. 올해부터는 트위터 대신 유튜브 채널을 5대 소셜미디어에 포함시켰다.

유튜브는 온라인 정보 유통 시장의 대세로 굳어지고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국내 이용자 수가 3122만명에 달한다.

진안군은 유튜브를 비롯한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안고원의 아름다운 풍경, 여행, 지역문화,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민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과 정보, 행정서비스는 물론 진안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숲과 계곡, 하천 등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로 했다.

특히 재난․재해 발생 상황은 물론 기상 특보 발령시 신속하게 전파하고 공익적 이벤트를 수시로 열어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10대 전용 공간으로 출발한 유튜브는 이제 50, 60대 이상까지 포함한 전 세대가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며 “유튜브를 비롯한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익적이고 팬들에게 도움이 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