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충남도교육청, 초등 6학년 담임교사 대상 소프트웨어 연수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CBS 김화영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부터 28일까지 14개 교육지원청에서 '교실 속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를 주제로 도내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9학년도 새 학기 시작 전 교사와 학부모들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재구성 시 소프트웨어교육이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으며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주관으로 진행된다.

연수는 총 4시간 동안 초등 교원의 소프트웨어교육 지도 역량 개발,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EPL), 피지컬 컴퓨팅으로 내용을 세분화 하는 등 초등 실과교과서에 포함된 소프트웨어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및 관련 진로 역량 강화, 현장 교사의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성 신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시·군별 소모임을 활성화하고 찾아가는 현장 지원 연수 등 다양한 심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