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VR업체 서틴스플로어, 영국서 가상현실 콘텐츠 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문 기업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는 오는 23일 영국 런던 레븐스본대학에서 개최되는 ‘이머스디UK(Immerse(d) UK)’ 행사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틴스플로어는 지난 2015년 설립된 VR 기업이다. 실사 기반의 360도 영상 촬영 솔루션과 게임 엔진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갖췄다.

서틴스플로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음악, 건강, 기술 분야에서 종사하는 예술가, 과학자, 의사, 엔지니어 등 업계의 다양한 직업군들의 교류행사다. 음악과 의료, 기술이 융합된 사례와 미래에 대해 의견을 공유한다. 다양한 VR 콘텐츠 체험관도 마련됐다.

서틴스플로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체 제작 V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VR게임을 비롯해 VR영화, 의료용 콘텐츠까지 다양한 VR 콘텐츠가 전시될 예정이다.

서틴스플로어는 이를 위해 웨어러블 사운드 전문 기업인 서브팩(SUBPAC), 음악 및 사운드 전문 스튜디오피드(STUDIO FEED) 등과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서틴스플로어 박정우 대표는 “앞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틴스플로어는 자체 프로젝트 외에도 SM엔터테인먼트, 에버랜드, 분당 서울대병원 등과의 공동 사업 계약을 통한 VR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