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합천소식]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역사문화 답사'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합천=뉴시스】김기진 기자 = ◇합천박물관, 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역사문화 답사' 운영

합천박물관은 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역사문화 답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답사는 목포의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을 방문해 특별전 '바다의 비밀- 9세기 아랍난파선','바다에서 찾은 고려의 유물들'을 관람하고 자연사박물관을 관람할 예정이다.

답사일정은 3월16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80명이다.

답사신청은 3월4일부터 합천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입장료 및 식비 등의 개인경비는 자부담이며 교통비는 무료다.

◇도시민 농촌유치 홍보

합천군 귀농인 협의회(회장 김영광)는 21일 부산지방보훈청 창원제대군인지원센터를 방문해 제대 예정 군인 4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하기 좋은 지역으로 합천군을 소개했다.

또한 귀농인들의 활동이 많은 합천팜앤파머스 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인 '합천파머스'소개와 합천지역의 농특산물도 많이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합천군 귀농인 협의회는 귀농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상부상조하는 자생단체로 5년여 간 활동을 해 오다가, 지난 1월 합천군으로부터 정식 귀농귀촌 공동체로 등록증을 받았다.

sk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