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충주시, 수소충전소 설치부지·운영사업자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27일 사전설명회 개최, 설명회 참석자에 신청자격 부여

뉴스1

충주시청사.©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주=뉴스1) 장천식 기자 = ‘수소차 생산의 메카’로의 자리매김에 속도를 내고 있는 충북 충주시가 수소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수소충전소 설치부지·운영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공모 신청에 앞서 오는 27일 오전 10시 시청 예성교육실에서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설명회에 참석한 사업자에 한해 신청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3월 13일까지다.

신청대상은 설명회 참석자 중 충주시에서 LPG충전소 및 부지를 소유한 충전사업자로 여유 부지면적이 330㎡이상이거나, 인접 유휴 부지를 확보해 관련법규에 의거 수소충전소 설치가 가능한 사업장을 가진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다.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제6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신청 접수는 양식을 충주시 홈페이지의 ‘공고·고시·입찰’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기후에너지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3월 29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소충전소 설치비용은 30억원(국비 15억원, 도비 6억원, 시비 9억원)으로 충주시 협업기관 및 사업자 운영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소충전소는 부생수소(Tube-Trailer) 연료 공급방식을 사용하고, 개질방식 등 수소연료 공급시설 추가 설치를 원할 경우 발생하는 사업비는 사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이번 사업 추진에 따라 충주지역 내 수소충전소는 오는 11월 준공될 예정이다.
jangcspr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