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김명상 명상맨발등산 교육원장 초청 건강 특강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 경제]김명상 명상맨발등산 교육원장은 오는 23일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건강! 행복! 두 마리 토끼를 한방에’라는 주제의 건강 특강을 실시한다.

김 원장은 특강을 통해 “우리 인생에서 성공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돈, 지위, 명예를 한꺼번에 쓰나미처럼 쓸어가 버릴 수 있는 조건이 바로 건강(健康)입니다. 아무리 많은 돈, 높은 지위, 명예를 가졌다 하더라도 건강(健康)을 잃어버리면, 그래서 목숨을 잃어버린다면 그 사람은 곧 바로 0원 인생(人生)이 되어 버리는 겁니다.”고 말하면서 “마지막에 웃는 자가 진짜 웃는 사람이다”라는 구 소련 수상 후루시쵸프의 말을 인용하며 진정한 성공인의 최우선 과제는 건강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점을 설명한다. 또한 “명상맨발등산을 실천하면 발바닥에 포진된 장 관련 혈들을 자극하여 장 건강과 직결되고 장이 건강해지면 면역력의 70%가 장에서 나오며, 행복호르몬(쎄로토닌)의 85% 이상이 장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건강! 행복! 두 마리 토끼를 한방에 잡는 특급 비결이 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김 원장은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때 일수록 긍정에너지를 가져야 할 이유로 “세계적 부호들(빌게이츠, 워렌버핏, 잭 웰치, 래리 페이지, 마크 쥬커버그 등)은 하나같이 모두가 초 긍정인 이더라”는 마윈 회장의 말을 인용하면서 최고의 정신건강법인 명상에 대해 함께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김서연/ syk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