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SH공사, 스마트 시민기업 실현 '릴레이 세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H공사의 9가지 제언' 주제…연말까지 9차례 진행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사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스마트 시민기업'으로 도약하는 SH공사의 9가지 제언이란 주제로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04.22. (포스터=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공사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스마트 시민기업'으로 도약하는 SH공사의 9가지 제언이란 주제로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SH공사 산하 도시연구원은 공사의 신비전인 스마트 시민기업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9가지 주제를 선정해 총 9회에 걸쳐 각계 전문가, 시민들과 논의·소통을 통해 바람직한 정책방안을 마련한다.

이번 릴레이 세미나 주제는 ▲시민체감형 공간복지 ▲공적임대주택 확대 및 혁신적인 도시공간 창조 ▲미래변화 대응 등이다.

첫번째 릴레이 세미나는 한국도시설계학회와 함께 '공간복지전문기관의 새로운 시작 : 주거복지를 넘어 공간복지로'란 주제로 24일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열린다.

SH공사 김혜정 공간복지전략실장이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공사의 4가지 전략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민승현 서울연구원 박사는 소유권이 혼재된 공공부지에 대한 협력적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SH공사 박현석 재생총괄부 팀장은 공사가 그동안 추진해왔던 노후·저이용 공공시설 복합화사업 사례와 공간복지 실현방안을 소개한다.

mk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