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함평군, '제2회 함평인문학당 개최 '호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제2회 함평인문학당’을 개최하면서,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가 열강하고 있다/제공 = 함평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평/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최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제2회 함평인문학당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열린 함평인문학당은 국내 최고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사회적 이슈 및 변화상은 물론, 군민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힐링, 공감 강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2회 인문학당에는 나선희 강사가 ‘소통과 공감, 그리고 화합’이라는 주제로 2시간 가량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소통, 화합이라는 뻔한 주제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강의에 빠져들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은 오는 9월 중에 제3강도 실시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인문학 강의를 실시해 지역사회 질 자체를 높일 방침이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국내 인문학이 많이 위축되면서 지식과 교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자체가 많이 없어져 아쉽다”며 “지식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함평인문학당에 많이들 오셔서 문화적 소양을 한층 더 쌓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선희 대표는 전남 함평 출신으로 광주MBC 아나운서(前), 광주여자대학교 겸임교수(前)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 고용노동행정부 옴부즈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