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반포 대장주 `래미안 퍼스티지`, 입주 인기 여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대우래미안공인중개사사무소]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일대의 아파트는 높은 가격 장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월세 거래가 꾸준하다. 반포 3대 대장주 중 하나인 래미안 퍼스티지는 2009년 7월 입주한 지상 최고 32층, 28개동, 공공임대 266가구를 포함한 총 2444가구 규모의 대규모 단지다. 전용 면적은 최소 59.96㎡부터 최대 222.76㎡까지 다양한 구성을 갖췄다.

래미안 퍼스티지는 반포구 일대 아파트 중 손꼽히는 인기 단지로, 단지 내에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등이 있으며 상가에 치과, 베이커리, 카페, 미용실, 학원 등이 입점해있다. 지하에는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센터가 있고 헬스장과 북카페, 수영장, 목욕탕 골프연습장 등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목욕탕은 한 가구당 일일 2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엔터식스몰, 파미에스테이션에서 쇼핑 및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잠원초와 맞닿아 있고, 계성초, 신반포중, 반포중, 세화여고, 세화고 등의 교육 시설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자녀의 안전한 통학 길을 제공한다. 단지 근처 학원가 및 대치동 학원가에 가까워 자녀의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가 특히 선호한다.

트리플 역세권인 래미안 퍼스티지는 단지 왼편으로는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이, 오른편으로는 3·7·9호선이 지나는 고속터미널역이 있다. 고속터미널역에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경부/영동선)·센트럴시티터미널(호남선)이 붙어 있어 광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도로교통으로는 반포대교, 올림픽대교, 강변북로의 진·출입이 쉽다.

인근의 대우래미안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향후 반포 재건축 아파트들이 완공되면, 브랜드 아파트촌에서 반포동의 랜드마크인 래미안 퍼스티지의 위상은 더 올라갈 것이다. 안정적으로 구축된 생활 인프라 및 교통 환경 덕분에 거래는 시간이 지나도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