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한국당 강원 국회의원 5명 산불피해 실질적 지원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경찰청 찾아 고성·속초 산불원인 신속 수사 요구

뉴시스

【춘천=뉴시스】박종우 기자 = 22일 오전 강원 춘천시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에서 김진태(왼쪽부터·춘천)의원, 이철규(동해·삼척)의원, 이양수(속초·고성·양양)의원, 권성동(강릉)의원, 염동열(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의원 등 국회의원 5인이 강원산불 피해주민에 대한 실질적 피해보상과 철저한 산불원인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2019.04.22.jongwoo425@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춘천=뉴시스】김경목 기자 =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국회의원 5명은 22일 강원도 대형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양수(속초·고성·양양)·권성동(강릉)·이철규(동해·삼척)·김진태(춘천)·염동열(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등 5명의 의원들은 이날 강원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 지원 발표의 비현실성을 지적하며 이재민, 소상공인, 중소기업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할 것을 거듭 요구했다.

이들은 "이재민 1가구당 1300만원의 지원으로는 집을 복구할 수 없다. 이재민 대다수가 수입이 없는 고령자인데 돌아가실 때까지 컨테이너에서 살라는 말인가"라며 "추가경정예산에 주거비 지원이 반영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강원지방경찰청을 찾아 고성·속초 산불의 원인으로 한국전력공사의 전신주가 유력하다는 점이 국립수사과학연구원의 감정으로 드러난 만큼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고 말했다.

photo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