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푸르넷 에듀, 개정 교육과정 맞춤형 '서술형·논술형 과정'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서술형·논술형 과정'(사진제공=푸르넷 에듀)©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금성출판사의 중학생 학습 사이트 '푸르넷 에듀'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서술형·논술형 과정'을 신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2015 개정 교육 과정이 적용된 중학교 1, 2학년의 교육과정은 '학생주도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로 진행된다. 단순 암기가 아닌 정답에 도달하는 과정에 점수를 매기기 때문에 서술형·논술형의 비중이 부쩍 높아졌다.

푸르넷 에듀는 "달라진 평가 방식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서술형·논술형 과정'을 선보였다"며 "학생들이 단기간에 서술형, 논술형 평가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문제 감각을 길러주고 다양한 풀이 방법을 제시해 사고력과 논리력을 길러준다"고 설명했다.

서술형·논술형 평가에 맞춘 실전 문제와 기출 문제도 제공된다. 푸르넷 에듀는 "중학교 1, 2학년 국어·영어·수학·과학 과목 실전 문제와 기출 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을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푸르넷 에듀는 '서술형·논술형 평가 대비 학습 가이드 강의'를 무료 제공해 아직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낯선 학생이 쉽게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서지현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담당 이사는 "정답을 고르는 객관식 시험에 익숙한 중학생을 위해 '서술형, 논술형 과정'을 공개했다"며 "학생들이 창의적, 논리적 사고를 통해 자기 생각을 서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