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 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푸르덴셜생명의 재단법인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나눔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우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격려하고자 '제 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청소년이며, 2018년부터 자발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개인 또는 단체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신청자는 오는 6월 7일까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사례는 서류, 면접, 현장 조사 등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치며, 동기, 창의성, 노력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성, 리더십 등 다방면에서 엄격하게 평가된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이러한 전문 평가를 통해 총 200여 건 이상의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 교육부·보건복지부·여성가족부·행정안전부 장관상 8건, 금상 2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등을 발표하여, 9월에 열리는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국내 최대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으로, 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지난 해 20주년을 맞았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대회 출범 이래 지난 20년간 응모된 자원봉사 사례들을 분석해, 국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종류 및 활동시간, 지역별 특성, 활동 내용의 변화 등 동향 분석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