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투자 가치 높은 분당 `효자촌화성·럭키아파트`, 전세 거래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위너스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너스공인중개사는 지난 3월 2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효자촌화성·럭키아파트의 5층 매물을 전세가 4억2000만원에 중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매물의 전용 면적은 70.69㎡다. 효자촌화성·럭키아파트는 1994년 8월 입주한 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총 872가구 규모다.

이번 거래를 중개한 위너스공인중개사 관계자는 "해당 단지는 주변의 단지에 비해 용적률이 낮고 대지지분율이 높다. 덕분에 재건축 시 증축의 폭이 커질 수 있고, 사업성이 높은 단지로 간주되기 때문에 투자 가치가 높은 단지다"라고 덧붙였다.

분당구 서현동은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에게 인기가 꾸준한 단지로, 인근의 수내동, 정자동까지 넓게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다. 교육 시설로는 양영초, 서당초, 장안초, 분당초, 서현초, 양영중, 서현중, 양영디지털고, 서현고 등 많은 학교들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통학 안전과 교육을 관리하기에 좋다.

버스 10분, 차량 5분 거리에 지하철 분당선 서현역이 위치한다. 서현역과 연결된 AK플라자를 중심으로 서현역 로데오거리가 형성되어 있어 대형 상권을 누릴 수 있다. 서현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수내역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기 좋다.

위너스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대부분이 평지로 이루어진 서현동은 1기 신도시에 포함되는 지역으로, 현재 리모델링이 추진 중인 단지가 많다. 때문에 서현동 일대의 아파트 가치는 눈여겨볼 만하며, 특히 투자가치가 높은 효자촌화성·럭키아파트를 추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