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예보, 2977억원 규모 47개 부동산 일괄 공매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예금보험공사가 오는 8일부터 저축은행 구조조정 과정에서 취득한 47개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동산 등에 대해 일괄 공매를 실시한다. 공매대상 사업장/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가 오는 8일부터 저축은행 구조조정 과정에서 취득한 47개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동산 등에 대해 일괄 공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매대상은 47개 사업장으로 감정가는 2977억원에 달한다. 입찰공고는 오는 24일 예보공매정보에 게재되며 입찰은 내달 8일부터 약 4주간 진행된다.

예보는 이번 일괄공매를 위해 예보공매정보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매 전 매각설명회를 통해 물건별로 변호사 법률분석 자료도 제공한다. 또 1대1 전문서비스 부스를 설치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다.

예보관계자는 "일괄공매를 통해 상업용 건물, 개별상가, 주택, 사업부지 등 전국에 소재한 다양한 부동산을 매각할 계획으로 매수자에게는 좋은 투자물건을 편리하게 매입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PF사업장 조기정상화 및 매각 전 임대공익목적 활용 등을 추진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속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유리 기자 yul115@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