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롯데건설 '장위6구역' 수주전 올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롯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장위6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자 선정에 참여한다.

롯데건설은 장위6구역에 깃발을 꽂아 길음뉴타운의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 동대문구의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에 이어 서울 강북 전역에 강력한 캐슬벨트를 구축한다는 포부다.

2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장위6구역은 성북구 한천로 654 10만5163㎡ 일대를 대상으로 건축된다. 롯데건설은 용적률 264%를 적용해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33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15개동 총 1637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장위6구역 재개발사업에서 자체지급보증을 통한 자금조달, 1000억가량의 무이자사업비 지원, 신속한 사업추진력, 강남을 위주로 한 수주 및 착공실적, 다양한 조합원 무상품목제공 등을 제시했다. 또 조합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1000억 원 가량의 사업비 이자를 전액 무이자로 지원해 조합원들의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조합원의 총회의결 시 롯데건설이 직접 지급보증을 통해 기본 이주비를 포함해 추가 이주비도 적극 지원키로 약속했다. 롯데건설은 "착공 이후 물가상승이나 지질 조건에 따른 공사비 변동 없이 확정 공사비 약속을 준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롯데건설이 강조하는 또 하나의 강점은 강남에서도 호평 받은 '최첨단 명품설계 및 시스템'이다. 조합원에 무상으로 제공되는 혜택도 다양하다. 발코니확장과 컬러외관 입면분할 이중창(22T 복층 유리), 시스템에어컨 2개소, 55인치 LED TV, 현관 미세먼지 에어샤워시스템, 침실 붙박이장 2개소, 양문형 냉장고(815L), 김치냉장고(220L), 하이브리드 쿡탑 등 무상품목이 제공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강북 최고의 명품아파트를 시공함으로써 조합원들에게 압도적인 개발이익과 자부심을 제공하겠다"면서 "강북 일대에 롯데캐슬벨트를 구축함으로써 확고한 리딩기업의 면모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