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수원소식] 지방소득세·주민세 납부 서비스 개선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지방소득세·주민세 납부 서비스 개선

경기 수원시는 지방소득세, 주민세 등을 위택스 신고 뒤 가상계좌로 바로 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5일 밝혔다.

납부 서비스 개선으로 가상계좌 납부를 희망하는 납세자는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신고 뒤 법인지방소득세분·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양도소득)·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주민세(종업원분) 등을 곧바로 생성된 가상계좌로 낼 수 있게 됐다.

서비스 개선 전에는 위택스에서 신고한 뒤 다음 날 생성된 가상계좌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즉시 납부하려면 구청 세무과 담당자에게 가상계좌를 요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서비스 개선으로 1분 이내에 생성된 가상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수원시 콜센터(1899-3300)로 문의하면 지방소득세·주민세 가상계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지방소득세·주민세 종업원분 신고는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에서 하거나 시·군·구청에 방문해 서면으로 할 수 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연극 ‘태양을 향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연극 ‘태양을 향해’ 선보여

경기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다음 달 9일 오후 2시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가정의 아픔을 다룬 연극 ‘태양을 향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제13회 G-mind(지마인드) 정신건강연극제’ 순회공연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연극은 엄마의 과도한 음주와 이로 인해 발생하는 아들의 아픔을 다룬 작품이다.

매일을 술에 의지해 사는 엄마와 이를 가슴 아프게 지켜보는 16살 아들의 이야기를 통해 알코올 중독의 문제점과 삶·가정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suwonmental.org) 또는 전화(031-253-5737)를 통해 선착순 400명 사전신청을 받는다.

heee9405@naver.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