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총 상금 2100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혁신성장 산업 주제에 가점"…입상자에 중진공 입사시 혜택

뉴스1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심언기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제27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중진공 입사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참여는 중소벤처기업의 지원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참가의 경우 3인까지 가능하다.

응모분야는 '중소벤처기업 지원분야'와 '규제개선 분야' 중 선택해 제출 가능하다. 응모작 접수는 5월31일까지이며 6월 중순 수상작이 발표되고 7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작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응모작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관련 전문가 6명이 Δ독창성 Δ논리전개 Δ정책 활용 가능성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최종 우수작 20편을 포상하며, 총 2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자에게는 중진공 입사시 가점이 부여된다. 지난 2017년 공모전 수상자 2명은 이듬해 중진공에 입사한 전례가 있다.

이수형 중진공 혁신전략실장은 "이번 공모전에는 스마트공장, 드론, 자율주행차 등 혁신성장 8대 선도산업 관련 주제에 가점을 부여할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처음 실시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인 만큼 우수 아이디어는 기관운영 및 사업추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eonk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