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지금 대학가] 고려대, 개교 114주년 기념식ㆍ‘고대인의 날’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주민부터 졸업생까지… 개교기념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로 진화

- 이상일 일진글로벌 회장ㆍ정세균 전 국회의장 ‘자랑스러운 고대인상’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고려대와 고려대 교우회는 개교 114주년을 맞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고려대는 어린이날이자 고려대 개교기념일인 오는 5월5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개교 114주년 기념식과 ‘고대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려대는 이날 행사가 단순히 고려대 만의 행사를 넘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대학의 사회적 역할과 특성을 살리고자 캠퍼스를 개방하고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고려대 중앙광장과 박물관 등지에서 ▷아이스링크 무료 개방 ▷6개 운동부 스포츠체험 놀이 ▷개교기념일 캠퍼스 사진 콘테스트 ▷박물관 깨비들을 찾아라! ▷학생식당 무료 운영 ▷1대 1 진로진학상담 ▷추억의 졸업사진 촬영 ▷나눔바자 및 직거래장터 ▷먹거리 부스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캠퍼스 투어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구체적으로 고려대 운동부 학생들은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럭비, 축구(여자축구 포함)로 나누어 직접 어린이들과 스포츠체험 놀이를 진행한다. 아이스링크도 무료로 개방하여 동계 스포츠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헤럴드경제

고려대 학생식당에서는 고려대 소액정기부캠페인 KU PRIDE CLUB 기금을 바탕으로 이날 하루 무료로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대 여자교우회는 나눔 바자와 직거래 장터, 먹거리 부스를 준비하여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모든 수익은 성북구 지역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금과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고려대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학과소개, 진로 현황, 대학 생활에 대한 전반적 안내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상세한 설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이상일 일진글로벌 회장(상학 57)과 정세균 전 국회의장(법학 71)이 자랑스러운 고대인상을 수상한다. 또 특별공로부문 ‘참의료인상’을 시상한다. 수상자는 지난해 12월31일 예기치 않은 사고로 진료 현장에서 숭고한 희생정신을 보여주며 생을 마감한 고 임세원 교우(졸업생)이다.

이밖에 ▷크림슨 어워드(발전공로상) ▷KU Pride Club Award ▷사회봉사상 ▷공로상 ▷석탑강의상,석탑연구상,석탑기술상 ▷교직원 포상 ▷고대가족상 ▷장기근속자 표창 ▷모범지부분회 표창 등이 열린다.

gre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