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함안군, 사회적기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함안=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함안군은 24일 오후 칠원읍 건강생활지원센터 1층 북카페에서 ‘사회적기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칠지역(칠원, 칠서, 칠북)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도 칠원읍에서 개최하게 된 이번 행사에는 ㈜좋은아침, ㈜이세이빙 등 관내 사회적기업 3개소가 직·간접으로 참가했다.

뉴스핌

24일 함안군 칠원읍 건강생활지원센터 1층 북카페에서 열린 사회적기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서 사회적기업 관계자가 구인상담을 하고 있다.[사진=함안군 제공]2019.4.24.


이날 구직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대표자와 1대 1면접을 비롯한 이력서 작성 안내 교육,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구직자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 맞춤형 일자리 사업인 ‘사회적기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신중년 일자리 박람회,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플라자, 일자리 상담소 등 다양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ews234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