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제주대, 제주반도체 조형섭 대표 '특강'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18일 'CEO에게 듣는다' 초청 강연

파이낸셜뉴스

㈜제주반도체 조형섭 대표이사


[제주=파이낸셜뉴스 좌승훈 기자] 제주대학교 진로취업과와 WISET(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주사업단은 오는 26일 오후 2시 대학 공과대학 4호관 강당(D014)에서 모바일용 메모리 반도체 전문기업인 ㈜제주반도체 조형섭 대표이사를 초청해 8주차 'CEO에게 듣는다Ⅰ: 기업가 정신' 특강을 진행한다.

조 대표는 이번 강의에서 제주지역 산업 다각화를 위한 산·학·관 협력의 필요성을 주제로 CEO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 대표는 1985년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대전지방법원 판사, 제주대 로스쿨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변호사이자 ㈜제주반도체 공동 대표이사와 ㈜동행복권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제주반도체는 2005년 제주도의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 전략에 따라 제주로 이전했다. 코스닥에 상장(2005년 2월 1일)한 제주도 1호 기업이다.

특히 반도체 설계 전문인력을 현지에서 조달키 위해 제주대 공과대학 전기전자통신컴퓨터공학부의 전자공학·전파정보통신공학 전공이 참여하는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 제주반도체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 제주반도체트랙’은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면서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뿌리를 내리고 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