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영양군,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A(우수)‘ 등급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영양군청 청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영양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5일 발표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실천계획서 자료를 분석하고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 투명성, 웹소통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6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해 전국 지자체별로 평가 등급을 결정했다.

영양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약사업 확정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군민이 참여한 ‘영양군수 공약 군민평가단’을 구성하고,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군민이 쉽게 공약사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민선7기 영양군수 공약은 군정목표인 ‘변화의 시작! 행복영양’ 을 실현할 15개 목표 92개 실천과제로 구성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운영, 영양읍 도시재생사업 추진, LPG배관망 교체, 홍고추 전국 최고가격 수매실시 등이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군민과 함께 확정한 공약사업인 만큼, 모든 공약사업이 임기 말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공약 이행 의지를 밝혔다.
최주호 기자 cjh@ajunews.com

최주호 cj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