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체육균형 발전"…광주시 '광주체육지수' 개발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체육 관련 12개 기관 21명 참여…개발 협업팀 회의 개최

지자체 최초…관계기관 협업으로 분야별 세부지표 개발

뉴스1

광주광역시청사 모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가 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체육지수를 개발한다.

광주시는 25일 시청 5층 회의실에서 '광주체육지수 개발 협업팀'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광주체육지수 개발 협업팀'은 지난 3월 광주시·자치구·광주시교육청·광주시체육회·광주시장애인체육회·광주전남연구원·조선대 체육학과 등 12개 기관 21명으로 구성됐다.

협업팀은 이날 회의에서 광주체육지수 추진 배경, 광주체육지수 관련 세부지표 개발 체계 등을 논의했다.

앞으로 분기별로 1회 이상 정기·수시 회의를 열어 체육지수 체계 정의, 체육인수·체육시설 등 체육 관련 현황조사, 시민대상 체육시설 욕구조사·결과분석을 한다.

이를 통해 광주시의 모든 체육관련 현황을 분야별로 통계, 수치화 가능한 세부지표로 개발하고 체육지수를 산출할 예정이다.

산출된 광주체육지수는 시민들에게 가장 시급한 체육 지원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효율적인 예산 투입 등 체육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또 그동안 전문, 생활, 장애인, 학교체육 등 분야별로 나눠 추진되면서 발생한 체육 업무 문제도 기관 간 협업을 통해 해소한다.

박향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광주체육지수가 개발되면 향후 정책수립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며 "시민들이 원하는 체육기반시설을 우선 확보해 체육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