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고양시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최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준 고양시장. 사진제공=고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5일 발표한 ‘2019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고양시 민선7기는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를 획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25일 “취임 1년을 앞두고 ‘공약실천계획의 최우수 평가’는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모든 공약사업이 시민 입장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3천여명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각 자치단체 공약실천계획 내용·공약일치도 등을 점검.평가해 SA부터 D등급까지 모두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고양시는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에서 명확한 시정철학과 비전 제시,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 시민의견 수렴 등 전 분야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SA 등급을 받은 경기도내 자치단체는 고양시와 부천시, 광명시 3개 자치단체다.

고양시는 공약으로 4대 시정목표와 10대 비전에 따른 85개 공약을 제시했으며, 주요 공약으로는 △남북통일을 위한 평화경제 거점도시 구축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공공산후조리 서비스 지원 확대 △안심 화장실 도입 △파리기후협약 준수 환경정책 수립 △나무권리 선언 △아시안하이웨이(고양시 경유)구축 △철도 교통망 확대 △지역화폐 ‘고양페이’ 도입 등이 있다.

고양시는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이 함께하는 평화경제준비위원회를 두 차례 열고 공약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실무부서의 고도화 작업을 통해 85개 공약을 마련했다. 여기에 시민 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공약실천계획 시민배심원제’를 통해 추진계획과 예산 등을 일부 조정해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한편 고양시 민선7기 공약 실천계획은 ‘고양시 홈페이지> 시민소통> 열린시장실> 약속과 실천’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