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TF프리즘] 브로맨스와 워맨스의 대결...'나의 특별한 형제'vs '걸캅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와 '걸캅스'는 각각 오는 5월 1일과 9일에 개봉한다. /NEW,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월에 뭐 볼까?

[더팩트|박슬기 기자] 오는 5월 '브로맨스'와 '워맨스'의 이야기가 담긴 영화가 찾아온다. 배우 신하균 이광수 주연의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와 라미란 이성경 주연의 '걸캅스'가 그 주인공으로, 두 작품 모두 웃음과 감동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남자들의 우정과 여자들의 우정, 그리고 이 안에서 피어나는 가족의 사랑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신하균X이광수의 피보다 진한 '형제愛'

더팩트

배우 신하균(왼쪽) 이광수 주연의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이들의 우정을 그린 이야기다. /NE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의 특별한 형제'(감독 육상효)는 머리 좀 쓰는 형 세하(신하균 분)와 몸 좀 쓰는 동생 동구(이광수 분),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두 남자의 우정을 그린 휴먼 코미디다.

지체 장애인 세하는 어린아이 수준의 지능을 가진 동구를 위해 생각과 판단을 대신해준다. 지적 장애인 동구는 목 아래로는 움직일 수 없는 세하의 손과 발이 되어준다. 두 사람은 서로의 부족한 것을 채워주며 친형제보다 더 진한 형제애를 나눈다.

특히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해 관심을 모은다. 십여 년을 한 몸처럼 살아온 지체 장애인 최승규 씨와 지적 장애인 박종렬 씨의 이야기를 영화화했다. 두 사람의 감동적인 이야기는 신하균과 이광수의 연기와 만나 감동이 극대화됐다. 여기에 소소한 웃음까지 더해져 웃음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 라미란X이성경, 올케와 아가씨의 이색 '케미'

더팩트

라미란(왼쪽) 이성경 주연의 영화 '걸캅스'는 가족인 두 사람이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비공식 수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캅스'(감독 정다원)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 이야기를 담았다.

1990년대 여자 형사 기동대에서 맹활약하다 민원실 퇴출 0순위 주무관이 된 미영(라미란 분)과 욱하는 성격으로 강력반에서 민원실로 밀려난 지혜(이성경 분)가 우연히 디지털 성범죄 사건의 단서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앙숙인 두 사람은 올케와 아가씨의 관계다. 하지만 경찰 내 모든 부서들이 수사에 나서지 않자 두 사람은 손을 잡고 비공식 수사에 돌입한다. 과거 베테랑과 '사고뭉치'의 만남. 두 사람의 조합은 벌써부터 웃음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처럼 오는 5월에는 '남남 케미(궁합)'와 '여여 케미'가 돋보이는 영화들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나의 특별한 형제'는 5월 1일 개봉 예정이며, '걸캅스'는 5월 9일 개봉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