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대전충남소식] 대전 한밭교육박물관 유물그리기 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밭교육박물관에 설치된 자격루
[한밭교육박물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 한밭교육박물관은 가정의달을 맞아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대전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한밭교육박물관 유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금상(대전시교육감), 은상(대전시 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동상(한밭교육박물관장)을 수여하고 우수작품은 박물관에 전시한다.

한밭교육박물관 정규남 관장은 "이번 박물관 유물 그리기 대회를 통해 우리 문화와 유물에 대해 자부심과 소중함을 느껴보고, 학생들의 예술적 정서를 함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에 있는 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100명의 참가자를 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042-670-2212.

충남교육청 5개 권역별 대입 설명회 개최

연합뉴스

지난해 열린 권역별 대입 설명회
[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홍성=연합뉴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변화된 대입 전형에 대한 지역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려고 27일 남부권역을 시작으로 6월 15일까지 5회에 걸쳐 교육공동체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한다.

논산, 내포, 천안, 서산, 아산의 5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2주에 한 번 토요일에 열린다.

설명회 일정은 ▲ 27일 논산대건고 체육관 = 공주, 금산, 논산계룡, 부여, 서천 ▲ 5월 11일 충남교육청 대강당 = 보령, 예산, 청양, 홍성 ▲ 5월 25일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 = 천안 ▲ 6월 8일 충남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강당 = 당진, 서산, 태안 ▲ 6월 15일 아산시청 시민홀 = 아산 등이다.

설명회는 오전 9시부터 3시간 30분 동안 1, 2부로 나눠 진행하며 1부는 '대입 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2부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이해' 특강이 예정됐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자녀 동반 참석도 가능하다.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이번 교육공동체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통해 대입을 앞둔 고3 학부모는 대입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1, 2학년 학부모는 자녀의 바람직한 고교생활에 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산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확대

연합뉴스

충남 금산군청 전경
[금산군 제공=연합뉴스]



(금산=연합뉴스)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저소득층 영아(0~24개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 및 조제분유를 확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격보유 가구의 영아이다.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대상 중 산모 사망이나 각종 질병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경우뿐만 아니라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 보호·입양대상 아동에게도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영아 출생 후 만 24개월이 되는 날의 전날까지이며 출생일로부터 60일(출생일 포함) 되는 날까지 신청하는 경우 24개월 모두 지원, 60일을 초과할 경우 만 24개월까지 남은 기간만 월 단위로 지원한다.

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기저귀 지원은 월 6만4천원, 조제분유 지원은 월 8만6천원씩 지원되며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다. ☎ 041-750-4389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