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HUG '제6기 아우르미 대학생 봉사단' 발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지역 대학생 40명, 봉사활동 직접 기획·수행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26일 HUG 본사에서 제6기 아우르미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26 (제공=HUG) yo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6일 HUG 부산 본사에서 '제6기 아우르미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3년 창단한 아우르미 대학생 봉사단은 2014년 HUG가 부산으로 이전한 뒤 매년 봉사단 전원을 부산지역 대학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지역 대학생들에게 나눔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6기 봉사단에 선발된 부산지역 대학생 40명은 8개 팀을 구성해 올해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한다. 노후주택·사회복지시설 개보수 등 HUG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직접 발굴·기획한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HUG는 아우르미로 활동한 봉사단원들을 위해 HUG 신입직원들이 직접 취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를 제공하고, 연말에 우수 활동자와 우수팀에게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아우르미 봉사단에 참여해준 대학생들에게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더욱 사회적 약자에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사회의 든든한 조력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