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양주시 가족문화 대축제' 내달 5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양주시 가족문화 대축제'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5월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옥정중앙공원(양주시 옥정동 1035-1) 일원에서 어린이와 시민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양주시 가족문화 대축제’를 개최한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소풍!’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대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부스, 부대행사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놀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메인무대에는 뮤지컬 인형극, 군악대와 함께하는 가족퍼레이드, 버블쇼 등이, 체험존에서는 키즈 크리에이터, 슬라임 만들기, 캐리커처 체험, 포토존 즉석인화 사진촬영 등이 마련된다.

또한, 플레이존과 어드벤처존에는 에어바운스와 미니바이킹, 미니기차, 키즈라이더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해 어린이들에게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한다.

특히, 축제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감동양주 가족사진 공모전 및 전시회’를 열어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한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양주시지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가족문화대축제에 참여해 즐기며 소통하는 추억을 담은 가족사진을 주제로 5월 5일과 6일, 이틀간 이메일(yangjufamily@naver.com)을 통해 접수한다.

심사를 거쳐 가족사진 우수작을 선정해 오는 15일 시상할 계획이며, 전시회는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양주시청 로비에서 열린다.

한편, 양주시는 관내 거주하는 13세미만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5월 4일 양주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에코스포츠센터 수영장을, ▲5월 4일과 5일에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을 각각 무료 개방해 다양한 문화·체육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 시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13세 미만은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와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가족문화 대축제가 가정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즐거움이 가득한 양주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