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춘천 토이로봇관 바둑기획전 '인간의 한수'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전래오락연구소 옛 바둑 소장품전 오픈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 서면 토이로봇관에서 26일 바둑을 주제로 한 '인간의 한수-Post Alpha Go'(포스트 알파고) 기획전이 개막했다.

연합뉴스

춘천 토이로봇관 바둑기획전 개막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26일 강원 춘천시 서면 토이로봇관에서 바둑을 주제로 한 '인간의 한수-Post Alpha Go'(포스트 알파고) 기획전이 개막했다. 참석인사들이 김길소 한국전래오락연구소장의 소장품전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2019.4.26 hak@yna.co.kr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한국전래오락연구소가 공동으로 마련한 기획전은 바둑 기원부터 인공지능 알파고와 대결까지 바둑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시관에는 희귀하고 오래된 바둑 유물과 자료 120점이 선보였다.

중국과 일본의 바둑판과 조개, 오석, 상아 등 희귀한 재질의 바둑알은 관람객 눈길을 끌었다.

또 과거 바둑 두는 사진과 그림 등 흥미로운 유물이 다수 전시됐다.

전시는 내년 3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오픈을 기념해 27일에는 어린이 바둑대회가 열린다.

연합뉴스

춘천 토이로봇관 바둑기획전 개막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26일 강원 춘천시 서면 토이로봇관에서 바둑을 주제로 한 '인간의 한수-Post Alpha Go'(포스트 알파고) 기획전이 개막했다. 김길소 한국전래오락연구소장이 오픈을 기념해 전시실에서 옛 바둑판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2019.4.26 hak@yna.co.kr



어린이 바둑대회는 초등학교 120명을 대상으로 토이로봇관 야외 특설 대회장에서 펼쳐진다.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은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바둑에도 많은 변화가 있지만, 5천 년 동안 이어온 변하지 않는 가치가 있다"며 "기획전을 통해 바둑의 역사와 가치 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