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경복대-도로교통공단 일자리창출 지원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경복대-도로교통공단 일자리창출 지원 업무협약. 사진제공=경복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는 22일 남양주캠퍼스에서 도로교통공단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문학 경복대 산학부총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이 교류협력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윈윈 할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앞으로 이 분야에 맞는 우수인력 양성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도로교통공단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김철민 시험장장, 전용환 시험부장, 박용구 시험부장이, 경복대는 장문학 산학부총장, 김이현 취업지원센터장, 박우권 작업치료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 창출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교통약자 보호 및 고령자 운전면허 컨설팅 업무를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창출이 목적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실습계획에 따라 학생 배치 및 교육 필요시설과 장비 제공, 폭넓은 현장경험 기회 제공, 교육 지도 시 능력 갖춘 담당자 배치 및 학생실습 성실 지도, 해당 기관 취업정보 제공 등이다.

박우권 경복대 작업치료학과장은 "작업치료학과에서 배우는 고령자, 심리, 운전재활 등 전공지식을 실무에 적용해 보고, 작업치료 평가, 상담 등 직접 현장에서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