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중기부, 강원 산불 피해기업에 정책자금 95억6천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맞춤형 전담해결사' 336개 피해기업에 1대1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강원도 산불 피해기업 지원을 위해 구성한 '맞춤형 전담해결사'들이 현재 336개 피해기업을 1대1로 밀착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맞춤형 전담해결사 구성은 박영선 장관이 지난 9일 강원 지역 현장 방문 때 전담해결사를 지정해 피해 복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

중기부 강원지방청과 유관기관 직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담해결사들은 26일 기준으로 80개 기업에는 심층 지원을, 256개 기업에는 핫라인을 구축해 현장 응급복구 지원과 정책자금 지원 안내 등을 했다.

중기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융자지원 11억3천만원, 보증지원 84억3천만원 등 총 95억6천만원의 정책자금 지원이 이뤄졌다.

중기부는 또 전담해결사가 현장에서 접수한 30여건의 애로·건의사항에 대해 담당 부서 및 관계 부처, 지자체에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요청하고 조치 진행 상황을 해당 기업에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박 장관은 "앞으로도 전담해결사를 통해 피해기업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밀착지원을 실시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관계 부처와 협의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복구 및 경영정상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용기 내세요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지난 9일에 이어 취임 후 두번째로 강원산불 피해지역을 방문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일 오후 산불피해를 본 속초시 장사동의 한 폐차장을 다시 찾아 업체 관계자를 위로하고 있다. 2019.4.20 momo@yna.co.kr



e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