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톡톡 초이스 CHOI'S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일본 등지에서 침향은 피부 소양, 복통, 천식 등의 치료에 쓰였다. 지금도 진정, 소화불량, 식욕부진 등에 전통 약재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 연구에서는 항알레르기·항균·항산화 등의 효능이 보고되기도 한다.
광동제약의 ‘침향환’(사진)은 이런 침향과 함께 녹용을 주원료로 담은 건강식품이다. 녹용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에 건강 증진을 돕는 전통 원료로 소개돼 있다. 조선시대 영조와 중국 최장수 황제 건륭의 건강 비결로도 잘 알려져 있다. 침향과 녹용 모두 임금·황제에게 진상됐을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았다. 침향환에는 홍삼·산삼배양근을 비롯해 비수리(야관문)·아카시아벌꿀·당귀·숙지황·산수유 등 몸에 좋은 13가지 부원료를 함께 담았다. 활력 증진, 체질 개선, 건강 증진,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광동제약은 콜센터(1899-1260)를 통해 침향환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월 가정의달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콜센터에서 진행되며 구입 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민영 기자 lee.minyoung@joongang.co.kr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