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의정부시-이탈리아 루카시 우호도시 협약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시-이탈리아 루카시 우호도시 협약체결. 사진제공=의정부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는 17일 이탈리아 루카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양 시는 작년 10월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의 초청으로 루카시에서 문화예술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뒤 우호도시 협약 체결에 동의하기에 이르렀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에 따라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 등 대표단을 초청해 우호도시 협약을 맺게 됐다.

의정부시장과 루카시장은 이날 서로의 문화전통을 존중하고 긴밀한 우호관계를 확립하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축하하기 위해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이탈리아대사가 참석해 두 도시의 번영과 우정을 축하했다.

안병용 시장은 이탈리아 루카시 대표단을 맞이하는 환영사에서 “문화,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시장은 이에 대해 “의정부시와 교류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우의를 돈독히 하겠다”고 화답했다.

루카시 대표단은 의정부시청 방문에 이어 회룡사 다도체험, 의정부시의회 및 의정부예술의전당을 방문했다.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시장은 의정부의 아름다운 경관과 평화로운 분위기, 따뜻한 환대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만찬에는 루카시 대표단과 의정부시 간부공무원을 비롯해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 의정부음악극축제에 참여한 공연팀 ‘이탈리아시마’가 함께해 우호도시 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