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YTN 실시간뉴스] '5·18' 대립 격화...오늘 3당 '맥주 회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LA 다저스 류현진이 신시내티 원정 경기에서 7이닝을 삼진 5개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틀어막고 다저스가 8대 3으로 이기면서 시즌 6승을 따냈습니다. 31이닝 연속 무실점으로 평균자책점을 1.52까지 떨어뜨려, 이 부문 메이저리그 1위에 올라섰습니다.

■ 신속처리안건, 패스트트랙 정국에 이어 5·18 기념식에 대한 공방으로 여야 대립이 더욱 격화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오늘 밤 이른바 맥주 회동을 통해 국회 정상화 해법을 논의합니다.

■ 2009년 故 장자연 씨 사망 사건 최종 진상 조사 결과가 오늘 공개됩니다. 술 접대 강요, 수사 과정에서 장 씨 통화 기록이 빠진 정황 등은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핵심 증언자인 동료 윤지오 씨의 신빙성 논란과 공소시효, 증거 부족 문제 등으로 재수사 권고가 쉽지 않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 중국이 유엔의 강력한 대북 제재에도 지난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중국 방문 이후 쌀과 비료를 무상 지원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쌀 지원은 김 위원장 집권 이후 처음으로, 방중에 대한 선물이자 양국 관계 정상화를 과시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 어제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빗길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경남 남해에서는 중앙선을 넘은 승용차와 사찰 순환버스가 충돌해 26명이 다쳤습니다.

■ 월요일 출근길 수도권은 비가 그쳤지만, 강원도와 충청 이남 곳곳에 비가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오전 9시를 전후로 대부분 그치면서, 맑고 선선하겠습니다. 백령도와 연평도 등 서해5도에는 오전 7시를 기해 강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레알마드리드 유소년 축구캠프 with YTN PLUS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