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불스원, '2019 몽골랠리' 국내 참가 2개팀 후원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편맥오'·'명백한 놈들' 최종 선발

각각 1000만·500만원 후원금 전달

정비 교육·멘토링 프로그램 등 지원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불스원은 유라시아 대륙 횡단 레이스 '2019 몽골랠리(Mongol Rally)'의 국내 참가팀 '동편맥오'와 '명백한 놈들'을 후원팀으로 최종 선정하고 지난 17일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불스원은 지난 3월7일부터 31일까지 몽골랠리 후원 신청을 받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7개 팀을 대상으로 ▲사전 준비 정도 ▲랠리 참가 의지 ▲팀워크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한 뒤 최종 2개 팀을 후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불스원은 모집 당시 평소와 마찬가지로 한 팀만 후원할 계획이었으나 뛰어난 역량을 갖춘 팀들의 대거 지원으로 추가 선발을 결정했다.

최우수 팀으로 선정된 동편맥오는 13년 지기인 정지원(28), 정건희(27), 최태호(28) 3인 팀으로 면접 전 몽골랠리 사전등록, 항공권 예약, 차량·세부 일정까지 모두 마무리했을 만큼 완벽한 사전 준비와 탄탄한 팀워크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직장 동료인 명재범(33)과 백경준(31)으로 구성된 명백한 놈들 팀은 몽골랠리 참가를 위해 퇴사까지 감행할 정도로 높은 참가 의지를 내비쳤으며, 각각의 강점을 살린 역할 분담과 철저한 사전 계획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불스원이 후원하는 최초의 사회인 참가팀이 됐다.

불스원은 최우수팀으로 선발된 동편맥오에 1000만원, 우수팀 명백한 놈들에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두 팀 모두 안전하게 레이스를 완주할 수 있도록 출국 전 차량 정비 기본 교육, 역대 참가팀 멘토링 프로그램과 다양한 차량 관리 용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몽골랠리 현지에서의 출발 전 차량 점검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7월22일 체코 프라하에서 시작되는 2019 몽골랠리는 영국 비영리단체 어드벤처리스트(The Adventurist)가 주관하는 아마추어 환경 자선 레이스로, 참가자들은 주행거리 10만㎞ 이상의 1000cc 미만 중고차 또는 125cc 미만 스쿠터를 타고 직접 정한 루트를 따라 8주 안에 러시아 울란우데까지 이동하면 된다.

불스원은 자동차와 환경을 생각하는 몽골랠리의 취지에 공감하며 2016년부터 국내 참가팀들을 후원해오고 있다.

동편맥오와 명백한 놈들의 몽골랠리 참여 전 과정은 불스원의 몽골랠리 공식 사이트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ink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