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에이스침대 "1분기 매출 598억원…분기 최고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에이스침대는 올해 1분기 매출액 598억원, 영업이익 81억원으로 역대 1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62%, 영업이익은 11.43% 증가한 규모다.

앞서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매출 2천257억원, 영업이익 402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력과 안전성, 대리점과의 상생 노력, 에이스 스퀘어를 중심으로 한 매장 대형화라는 세 가지 경영전략이 유효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에이스침대
[촬영 안철수]



에이스침대는 자사 매트리스 제조에 필요한 모든 공정을 자체 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16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독자 기술로 개발했고, 침대에 들어가는 통기성 메모리 폼과 충전 솜, 패딩 등 핵심 소재를 직접 가공한다.

또 본사는 용지매입과 건축을 맡고 대리점이 입점하는 '상생 전략'을 취했다.

본사가 전국 거점 지역의 토지와 건물을 매입한 후 신축해 대형 매장을 만들거나, 기존 노후 매장을 개선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매장을 운영하도록 한 것이다.

에이스침대 안성호 대표는 "품질·상생·대형화라는 세 가지 경영전략이 앞으로도 에이스침대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