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서울도시가스, IT 기반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서울도시가스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서울도시가스는 노년 인구가 증가하는 문제와 관련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으로 IT기술을 접목한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CAREFLO)'를 본격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가정에 전문 요양보호사가 방문해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을 도와주는 방문요양 서비스다.

서울도시가스는 케어플로를 통해 노년층의 신체활동과 가사활동, 정서지원활동 등 포괄적 케어를 지원하면서 IT기술을 활용한 간병 복지서비스를 구축해 사회복지분야에서의 가족케어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준비하고 있는 IT 서비스로는 치매노인 실종 예방을 위해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그 앱과 센서를 이용한 자택 내 고령자 안전 감시 시스템, 고령자의 걸음수·움직임·체온 등을 체크해 건강상태를 가족에게 알려주는 시스템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단순 방문 요양서비스가 아니라 과학적 데이터 관리를 기반으로 한 IT 기술 접목 간병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고 간병과 케어효과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은 "서울도시가스가 가진 지역사업자로서의 폭넓은 고객 접점을 활용해 취약 지역 및 시니어 계층에 복지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