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블록체인 전문개발 '아이디어컴즈', 블록체인 컨설팅사 R2V와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실수요 기반 블록체인 전문 개발업체 ㈜아이디어컴즈(IDEACOMES, CEO 최영림)는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스테이션을 개관한 주식회사 알투브이(R2V, CEO 서동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아이디어컴즈와 R2V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주)아이디어컴즈


아이디어컴즈는 블록체인 관련 전문개발업체로서 메인넷 개발 및 Dapp 개발과 가상화폐거래소 개발 및 운영을 하고 있으며, 실수요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인 SWINGBI를 개발 중이다. 마스터노드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은 물론 실수요 기반 시스템을 블록체인 생태계에 도입해, 일반인들이 쉽게 이용하고, 블록체인의 장점들을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아이디어컴즈가 개발 중인 SWINGBI 플랫폼은 ㈜단솔과의 협업을 통한 음파시스템 활용 초간편 결제시스템을 비롯해 지급결제 및 해외송금 Dapp과 블록체인 보상체계를 활용한 비디오 커머스 Dapp, 게임추천 시스템 등이다.

R2V의 디스테이션은 블록체인 Dapp 개발 관련 기술지원, 마케팅, 법무지원 등 다양한 전문가 집단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Dapp들의 시장 정착을 돕고, 유저들에게 편익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아이디어컴즈 최영림 대표는 “실수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이번 R2V 디스테이션과의 협약은 양사의 개발 관련 인프라를 강화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시장에서 실수요 기반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하는데 중요한 전기가 될 거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디스테이션을 운영하는 R2V 김대명 이사는 “실수요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기획 중인 아이디어컴즈의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한다”며 “블록체인 생태계 구성에 있어 공동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하여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됐다”라고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협약에 따라 아이디어컴즈는 디스테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블록체인 Dapp 프로젝트에게 개발지원을 하고, 디스테이션 내에서 인큐베이팅 하여 확장성을 갖춘 Dapp을 출시할 예정이다. 디스테이션은 블록체인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컨설팅을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 공동으로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pond258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