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중국산 조경용 석재서 붉은불개미 발견…정부 긴급방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지난 20일 중국에서 인천항으로 수입된 조경용 석재 검역 과정에서 붉은불개미가 발견돼 훈증소독 등 긴급방제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컨테이너는 중국 광둥성 황푸항에서 지난 14일 선적돼 17일 인천항으로 반입됐다.

검역본부는 붉은불개미 일개미 4마리가 발견돼 해당 컨테이너 5개 모두를 이동 통제하고 당일 훈증소독 조치를 했다.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것은 올해 두 번째다.

검역본부는 붉은불개미 예찰·방제 매뉴얼에 따라 발견 컨테이너 주변에 통제라인을 설치하고 발견지점 반경 50m 이내 지역에 대해 정밀조사를 시행한 결과, 추가로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검역본부는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컨테이너 주변에 개미 베이트를 살포하는 한편 21개 지점에 붉은불개미 간이트랩을 추가 설치하고, 발견 지역 및 주변 지역에 대해 지속해서 예찰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검역본부는 최근 기온이 상승해 붉은불개미의 번식·활동 여건이 좋아져 국내유입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붉은불개미와 같은 외래병해충 발견 즉시 신고(☎ 054-912-0616)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붉은불개미 방제작업
(안산=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8일 오후 붉은불개미가 1천여 마리가 발견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스팀청소기 전문 제작 업체 물류창고 컨테이너에서 관계자가 방제작업을 하고 있다. 2018.10.8 xanadu@yna.co.kr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